본문 바로가기
Study/UIUX_study

4w_3_UIUX_Design

by ramiiiiii 2023. 1. 27.

커머스 별로 카테고리 화면, 상세페이지 화면, 장바구니 화면, 주문/결제화면 을 분석했다.

한 커머스에서 회원가입을 하고, 주문부터 결제까지의 과정을 디테일하게 분석해본 것은 처음이었는데 흥미로웠다.

특히 같은 서비스 내 흘러가는 화면을 그룹핑하기 위해 열심히 스크린캡쳐를 하고(아이폰은.. 왜 언젠가부터 스크롤 캡쳐가 사라진 것일까..?) 비슷한 커머스와 비교하여 분석해보았다.

 

커머스마다 같은 주제의 화면들은 비슷한 공통 부분도 있었고, 차이점도 있었다.

 

주문/결제 화면에서_

1)결제수단에서 대부분의 앱에 --페이 서비스가 있었다.

--페이는 이용하는 해당 앱 내에서 쓸 수 있는 간편결제 서비스다. 일반 신용카드, 타 간편결제와 비교해 최대 7단계 과정이 줄어 손쉽게 이용하기 좋은 서비스이다.

 

2)주문 시 다른 배송지 선택, 잘못된 상품 선택, 수량 오류 등의 사용자가 쉽게 실수할 수 있는 부분들에 대해 강조되는 팝업이 뜨고, 한 번 더 알려주는 화면을 추가할 정도로 친절한 UI 구성이 눈에 들어왔다.

커머스 내 상황별 페이지 분석을 하면서, 생각보다 서비스에서 사용자를 위한 디테일한 배려를 볼 수 있었다.

배민 사이트에만 들어가도 이 부분을 강조하는 것은 바로 알 수 있을 정도이다.

서비스를 제공하는 사람들이 조금만 더 고생하면, 사용자에게 조금 더 편리함을 안겨줄 수 있다는 점.

 

매번 공부를 하면서, 디테일하게 하나하나 분석하다보면, 결국 사용자를 위하는 UIUX 디자이너들의 마음이 느껴진다.

기술을 통해 다른 사람들에게 더 편안하게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마음.

 

그게 좋아서 나는 오늘도 공부를 열심히....한다.... 아쟈....

'Study > UIUX_stud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4w_5_UIUX_Design  (0) 2023.01.29
4w_4_UIUX_Design  (0) 2023.01.28
4w_2_UIUX_Design  (0) 2023.01.25
4w_1_UIUX_Design  (0) 2023.01.23
사용자 리서치 후기  (0) 2023.01.23