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주차를 마무리하며_
UI란?_user interface의 약자로, 사용자와 컴퓨터시스템 사이의 의사소통 매개를 의미한다.
이 의사소통은 해당 기기에 대해 효율적인 작동과 사용자의 제어를 보장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.
ex) 터치스크린, 마우스 등
UX란?_user experience의 약자로,
제품, 서비스, 시스템을 사용하면서 체험하는 전반적인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기 위한 설계 영역이다.
ex) 제품, 서비스, 웹, 소프트웨어 등의 유저 인터페이스 설계 등
오늘은 평일에 열심히 들었던 강의 이론들을 바탕으로 주어진 일일과제들을 했다.
실제로 강의를 듣고 나서 사용자 여정지도를 만드는 작업을 하고, 테스크 플로우를 작성하는 작업을 했다.
실제로 해보니 생각보다 꽤 오래 걸리는 작업들이었다.
그리고 동시에 생각해본 것은 내가 다양한 앱이나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다루는데 사용자 입장에서 앱을 대하는 것과
그것을 만들어내는 uiux 디자이너 입장에서는 완전히 달랐다.
다른 앱 플로우 만드는 작업과 사용자를 생각하게 하지마라는 책을 읽지는 못했다..
완전 잘 끝내고 싶었는데.. 생각보다 어렵고 많은 시간을 들여야하는 작업이었다.
비록 과제제출은 끝났더라도 이번주에 지난주 과제를 함께 해보면서 배우는 시간을 가져야겠다.
앱의 경로를 알 수 있는 플로우를 알아야 다음 강의에도, 과제에서도 그리고 업무를 시작하는데에 있어서도 잘 해낼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.
특히나 책에서 말하고 있는 기본적인 uiux 사례들이 나에게는 꼭 필요한 지식들이니 꼭 읽자.
디자이너로써 능력과 스킬을 키워야 포트폴리오에서도 그걸 나타낼 수 있으니까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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