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) 머테리얼 생성
Shift + A 누르고 메쉬(Mesh) > 큐브(Cube) 선택
2) 뷰포트 셰이딩 바꿔주기
솔리드(Solid) > 랜더리드(Rendered) 전환
3) 모디파이어(Modifiers) 추가 후 설정 변경
모디파이어 -> 솔리디파이 선택!
설정 변경 ①
- 두께(Thickness) : 마이너스 값으로! 두께 조절해서 설정
- Rim : 채우기(Fill) 체크 해제
- 매테리얼 오프셋(Material Index Offset) : 값 '0'에서 '1' 로 변경
설정 변경 ②
1. 매테리얼 재질 추가
2. 첫번째 재질(매테리얼.1) 설정
<표면>
- 표면 : 방출(Emission)로 변경
- 베이스 컬러 : 원하는 색상으로 변경
<설정>
- Blend Mode : Alpha Blend 로 변경
- Shadow Mode : None 으로 변경
- 백스페이스를 표시(Show Backspace) : 체크!(아마도 그래도 유지)
3. 두번째 재질( 매테리얼.2 ) 설정
<표면>
- 표면 : Principled BSDF 그대로 유지
- 베이스 컬러 : 원하는 색상으로 변경
<설정>
- Blend Mode : Alpha Blend 로 변경
- Shadow Mode : 불투명(Opaque) 그대로 유지
- 백스페이스를 표시(Show Backspace) : 체크 해제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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