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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tudy/Blender_study

[Blender] 테두리 라인(아웃라인) 만들기

by ramiiiiii 2023. 10. 25.

 

 

 

1) 머테리얼 생성

Shift + A    누르고   메쉬(Mesh) > 큐브(Cube) 선택

 

 

2) 뷰포트 셰이딩 바꿔주기

솔리드(Solid) > 랜더리드(Rendered) 전환

 

 

3) 모디파이어(Modifiers) 추가 후 설정 변경

모디파이어 -> 솔리디파이 선택!

 

설정 변경 ①

- 두께(Thickness) : 마이너스 값으로! 두께 조절해서 설정

- Rim : 채우기(Fill) 체크 해제

- 매테리얼 오프셋(Material Index Offset) : 값 '0'에서 '1' 로 변경

 

 

설정 변경 ②

1. 매테리얼 재질 추가

 

2. 첫번째 재질(매테리얼.1) 설정

<표면>

- 표면  : 방출(Emission)로 변경

- 베이스 컬러 : 원하는 색상으로 변경

<설정>

-  Blend Mode : Alpha Blend 로 변경

-  Shadow Mode : None 으로 변경

-  백스페이스를 표시(Show Backspace) : 체크!(아마도 그래도 유지)

 

3. 두번째 재질( 매테리얼.2 ) 설정

<표면>

- 표면  : Principled BSDF 그대로 유지

- 베이스 컬러 : 원하는 색상으로 변경

<설정>

-  Blend Mode : Alpha Blend 로 변경

-  Shadow Mode : 불투명(Opaque) 그대로 유지

-  백스페이스를 표시(Show Backspace) : 체크 해제!

 

완성!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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